이다원 바리스타 로봇은 추가적인 장비 혹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원격으로 거의 모든 제어가 가능합니다.
첫째, 매장 오픈 시간에 맞추어서 바리스타 로봇이 자동으로 시작하게 할 수 있고, 매장 종료 시간에 바리스타 로봇도 자동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한다면 언제든지 모바일로 바리스타 로봇을 끄거나 재시작, 모드 변경(음료 제조 오류 시 결제 기능만 유지하거나 특정 메뉴만 판매 중단 혹은 재개 시킬 수 있습니다), 재고 설정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윈도우 OS에서 제공하는 원격 데스크탑 연결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원격으로 프로그램 업데이트, 로그 확인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회사내 윈도우 기반 관리 프로그램 설치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때 서브 도메인 기반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별도로 고정 IP를 부여할 필요가 없고 기존 카페 매장에서 사용하는 뮤무선 공유기를 통해서 접근 가능합니다.
셋째, 왠만한 유지관리는 바리스타 로봇 스스로 자동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매일 전체 시스템 상에 오류가 없는지 점검하고, 제빙기 얼음은 일주일에 한번 완전히 녹인 후에 재시작 하는 등의 작업을 자동으로 진행함으로써 관리자는 재고 보충 그리고 일주일에 한번 30분 정도 청소 업무만 수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바리스타 로봇 운영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 등록한 관리자 휴대폰 번호로 안내 메시지가 자동 송출됩니다. 따라서, 고객이 오류를 인지하는 순간 동시에 관리자도 오류 발생을 알 수 있고, 모바일 상에서 원격 로그 확인을 통해서 원인 파악도 가능합니다.
|